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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신한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신한은행)

 

 

 

개인사업하시는분들 중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셔야하는분들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각 은행마다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식이 다른거 같은데, 전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 신한은행으로 받았죠.

 

준비물 :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새로운 OTP 비용(5000원) , 공인인증서를 담을 USB(선택사항) , 은행까지 갈 부지런함과 튼튼한 다리

 

먼저 은행에 가셔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러왔다고 하면 기업뱅킹을 신청해줍니다.

 

 

 

 

어두운 방에서 찍어서 화질이 심각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생긴 기업용 OTP도 새롭게 발급받습니다. 비용은 5천원.

기업용 OTP는 비밀번호를 눌러야 일련번호가 나옵니다. 신기했어요.

 

 

 

 

신한은행에서 기업뱅킹과 공인인증서를 신청하고 오셨다면 검색창에서 '신한은행 기업뱅킹'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좌측 중단에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에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4번째에 있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클릭하여 체크해줍니다.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의 수수료는 4400원,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인터넷뱅킹으로는 사용 불가능하고 오직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할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통합 인증서가 있었으면 했는데, 인증서 종류가 별개로 되어있어 불편하네요.

 

스크롤 내리시면 기나긴 약관이 있는데 읽어보실분은 읽어보시고 전 그냥 아래로 쭉 내렸습니다.

 

 

 

 

약관에 대해 전체 동의하기 체크후 확인. (성격이 급해서 빠른진행)

 

 

 

 

은행에서 발급받은 이용자 ID와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하지만 당연히 기억이 안나시는분들이 계실터,  ID조회를 눌러줍니다.

 

 

 

 

사업자번호, OTP일련번호, 출금계좌번호, 출금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해준 뒤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OTP 일련번호는 OTP 뒷편에 있는 "S/N : 숫자" 중에 숫자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원버튼켜시고 기능버튼을 누르시면 액정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는데 뻘소리였네요, OTP 뒷편을 확인하세요!

 

 

 

 

기업번호와 이용자ID , 이용자명, OTP번호가 나오셨나요?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용자ID와 사업자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셨을테니 '사용자확인'을 클릭하여 넘어가줍니다.

 

 

 

 

이메일주소와 전화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줍니다.

똑같은걸 반복해서 입력하라는게 왜 이렇게 많은지 귀찮긴하지만 어쩔 수 없죠.

 

 

 

 

OTP 전원을 켜시고 OTP 비밀번호를 확인하신 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다음단계' 클릭하여 넘어가줍니다.

 

 

 

 

공인인증서 입력할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는 하드디스크보다는 USB 메모리에 저장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준 뒤에 '확인'을 누르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끝났습니다.

일반 은행용 공인인증서보다 발급하는게 조금 더 귀찮기는 하지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니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발급해야하실분들은 반드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놓으세요.

다음 포스팅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